holy님의 프로필
초보디노
42
포인트

게시물
5

댓글
19

  • 초보디노 8월 23, 2016에 작성 자기소개해요.

    준비 많이 하고 계시네요.ㅎㅎ 잘 되실꺼에욤.^^

    • 2933 조회
    • 5 댓글
    • 0 좋아요
  • 초보디노 8월 22, 2016에 작성 궁금합니다.

    저는 디노가 아니라서…작업은 안하고 그냥 노는 사람인데요. 일하는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제주시에 거주할꺼에요.  회사가 거기 많거든요. 그리고 제주에는 community가 별로 없는건지 내가 못찾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별로 없더라구요. 서울은 많은 사람들을 만날수 있고 그중에서 뜻맞는 사람 만날 수가 있는데, 제주는 사람 만나는 거 자체가 힘들어요. ㅎㅎ 물론 저는 히키코모리라서 그렇긴 하지만, 가끔 사람 만나려고 시도해봤는데 쉽지 않더라구요.  한번 시도해 보셔요. 저는 제주에서 열리는 강좌같은거 참여해서 주로 만나거든요. 지속적으로 만나거나 연락은 본인이 외향적이면 서울이랑 똑같지만, 내성적이면 힘든거 같아요. 예전에 같은 분야에 생각이 같은 분을 만났었는데, 서로 내성적이라서..연락이 끊겼습니다. ㅋㅋ

    • 2452 조회
    • 4 댓글
    • 1 좋아요
  • 초보디노 8월 22, 2016에 작성 자기소개해요.

    진짜 부럽네요. 제 꿈이에요. 저도 생각이 같은 그런 여성분을 만난다면, 같이 세계여행 하면서 일하고 싶어요.  꼭 디지털 노마드가 아니라도요. 솔직히 일자리야, 노가다도 할 수 있는거 아닙니까? 노가다 노마드도 할 수 있고, 운전사도 할 수 있고.  일거리는 널렸는데..편견없고 열정만 있으면…ㅎㅎ

    • 2511 조회
    • 4 댓글
    • 1 좋아요
  • 오..영상미가 대박인데요..ㅎㅎ 여성분들도 미인이시구요. 카메라 성능이..어휴..짱짱하네요. 근데..제 컴퓨터에선 버퍼링이 좀 있네요.  한번 보다가 멈춰서 두번째 봤는데, 거기서 멈춰서 중간부터 봤거든요. 저만 그런가요?

    • 2477 조회
    • 4 댓글
    • 0 좋아요
  • 아..그리고 미국에 계시니까, 어쩌면 아실수 있겠지만, 미국에 있는 한국인 개발자들 community가 있어요. 전 하도 오래 되서 기억이 안나는데요.  bay area community인가..이게 미국에 있는 사람만 들어갈 수 있어요. 예전엔 아는 사람이 소개해줘야 들어갈 수 있었는데, 미국에 살기만 해도 들어갈 수 있어요. 여기에 의외로 일거리 관련 정보가 많아요. 직장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일거리도 구할수 있고, 거기 진짜 인맥 네트웍이라서…도움이 많이 될껀데..

    • 4251 조회
    • 7 댓글
    • 1 좋아요
  • 샌프에 계시는 군요.  내가 제일 좋아하는 도시! 진짜 옛날 생각 나네요.  AT&T Park에서 야구 보던것도 생각나고…다시 가고싶다..ㅠㅠ

    • 4251 조회
    • 7 댓글
    • 1 좋아요
  • 오우..소질 있으신데요.

    저도 데생 공부 독학해봤는데..그리고 하고 있는데 대단하네요. 팔하고 몸통이 겹쳐지는 처리부분이 제 맘에 드네요.  명확하게 구분하지 않았지만, 그렇다고 구분이 안된것도 아니라서 하나로 보이는거요. 음…제가 어찌 이렇게 됐는지..ㅋㅋ 너무 분석할려고 하고 있어요.ㅎ

    • 2624 조회
    • 4 댓글
    • 2 좋아요
  • 초보디노 7월 17, 2016에 작성 자유게시판.

    와..같이 영상봤던 사람들도 이해를 못하네요.

    저보고 공부 어디서 하냐고? 공무원공부한다면서…ㅋㅋ

    혹시나 해서..위 내용은 창작물입니당. 주인공이 꿈꾼거에요.ㅎ

    • 2534 조회
    • 2 댓글
    • 2 좋아요
  • 초보디노 7월 13, 2016에 작성 자유게시판.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좀 내용이 길다는 느낌도 받았구요. 제 경우 미국 회사의 경우, startup쪽은 인터뷰 받기가 어렵지 않았어요. 물론 미국에 있었기 때문에 그런것도 있지만, 대기업과 달리 채용 단계가 hr interview보고 코딩인터뷰로 넘어가는 게 많았구요.(전 프로그래머라서..on-site하거나 전화로도 하고, 멜로 문제주고 언제까지 풀어오라…손으로 직접풀기도 하고.. 다양했지만..), customer marketing이라고 position을 적어주셨는데…이쪽분야는..영어 진짜 잘해야 될껄요? 개발자는 대충해도..다 뽑히는데…이쪽은 통대정도 실력 아니면…힘들껄요. 그리고 참고로, 영어는 저보다 더 잘하는거 같은데요..ㅎㅎ

    그리고 이런 댓글이 좀 조심스러운게, 정답을 아는 사람은 없거든요. 잘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썼습니당. Good Luck!

    • 3282 조회
    • 7 댓글
    • 2 좋아요
  • 초보디노 7월 13, 2016에 작성 자유게시판.

    요즘 영화만드느라..바뻐서 못 들어왔는데요.  apply한 cv 읽어봤어요. 평가할 수준이 안되지만..다른 방식으로 접근이 필요하단 생각이 우선 들어요. 어차피 채용은 복걸복이지만, 미국애들이 그걸 봤을때…이런 생각이 들게 할려고 했던거 같아요.. 나 경험많고 능력 있는데 나 뽑아줘…근데…음…이걸 다른식으로 표현하는거죠. 좀 더 구체적으로..너네 서비스 중에 A기능을 봤는데, 이건 이러이러해서 한국에서 사업할때 애로사항이 있을꺼 같아..내가 예전에 했던 일도 비슷한 경우였는데, 나는 이런방식을 썼지..그래서 20%정도의 성능향상이 있었어..좀 수치도 넣고..구체적으로..이런 접근은 대학원 지원도 상당히 비슷하거든요. 어차피 정답은 없어요. 당장 내가가서 너의문제점을 해결하겠다는 사람을 싫어할 사람은 없겠죠. 그리고 채용매니저가  naver를  알까요? 전 모른다는데 커피한잔 걸겠습니다. ㅋㅋ

     

    • 3282 조회
    • 7 댓글
    • 2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