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직장을 노마드로의 삶으로 도전을…!!

안녕하세요.

 

간단히 저를 소개하자면, 캐나다에서 작년까지 유학하고 올해 한국에 돌아왔습니다. 캐나다에 있을 때 부터,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많이 꿈꿨고, 캐나다, 미국 사람들의 노마드의 삶을 보면서 저 또한 노마드로의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한국에서도 이런 커뮤니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실제로 노마드로의 삶을 사시고 계시는 분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게 되어 너무 기뻤습니다.

 

여기서 선배님들께 조언 좀 듣고 싶습니다.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하고, 첫 직장으로써 노마드 방식으로 일을 하는 회사에 취직을 하고 싶은데, 아직 한국에는 그런 회사가 많이 없는 것 갖습니다. 그리고 보통 개발자, 디자이너 관련 일자리들이 대부분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마케팅 및 데이터분석 관련 쪽 신입으로 일을 하려 하는데, 혹시 좋은 방법 혹은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조금이나마 코멘트를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일경험이 없어서 직접 창업이나 프리랜서로 일을 시작하기도 좀 그렇고 해서 많은 조언이 필요한 듯 합니다.

 

그리고 제가 좀 더 성장한다면, 한국에도 일하는 방식을 좀 바꾸어서 많은 사람들이 노마드의 방식을 알고 좀 더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길을 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추가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저또한 기쁘네요 ㅎㅎㅎㅎ

저랑 같은 분야라 몇가지 이야기를 해드릴수 있을 것 같네요! 🙂 (선배님은 아니지만 ㅋㅋㅋ)

(많은 것을 하지만) 현재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업무를 하고 있어요

저 역시 경험이 많지는 않지만, (어떻게..) 프리랜서 일을 구해서 현재 일을 하고 있습니다.

원격으로 한국에 있는 회사와 일하고 있어요 😚

일을 찾을 때, 한국에는 그런 회사들이 없는데…라고 많은 걱정을 했지만, 결국 사람들을 통해 일을 찾았습니다

한국에서도 기회는 많지 않지만 있어요!

그리고 또 한가지는, 포트폴리오를 잘 작성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마케팅관련해서 했던 작은 작업이라도 전부 리스트업해놓고 정리해두는것이 좋아요.

그래야 이사람이 어떻게 일을 하고, 어떤 일을 할 수 있고 등등을 알 수 있죠! 더군다나 원격근무는 신뢰가 제일 중요하니깐요!

제 포트폴리오에요, 한번 참고해보세요  -> lucyjeong.github.io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초보디노 댓글 10월 11, 2016에

포트폴리오 잘 봤습니다!!

되게 다양한 일을 하시는 것 같네여!!

 

그럼 포트폴리오 정리하고 그걸 가지고 사람들에게 어필을 하라는 건가여?

사람들을 통해 일을 찾으셨다고 하셨는데, 그럼 밋업이나 다양한 이벤트에 가서 알게 되었다는 건가여? ㅎㅎ

10월 12, 2016에.
코멘트 추가

저 같은 경우는 페이스북에 웹툰을 꾸준히 올려서 그 웹툰을 보고 기업에서 먼저 작업을 의뢰하곤 해요. 마케터라면 트렌드와 관련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한다든가 인스타그램을 운영한다면 그걸 통해서 일을 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 좋은 아이디어네요! 저도 좀 더 그런쪽으로 고민을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월 17, 2016에.
코멘트 추가

댓글작성하기

댓글을 게시하면, 개인정보보호정책과의 서비스약관에 동의합니다.